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찾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에는 이천 오백만개 이상의 마케팅 계정이 등록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마케팅을 운영하는 사람들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마케팅 계정주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일 약 1억 개의 사진과 비디오를 업로드 한다고 합니다. 이는 브랜드가 가장 쉽고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임을 입증하는 셈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놀라운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만들기

 

본격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먼저 인스타그램 사업용 계정을 만들었는지 확인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일반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을 구분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굳이 일반 계정이 아닌 사업용 계정으로 운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는 웹 사이트를 게시 할 수 있으며 페이지 노출 수와 같은, 유입 트래픽을 분석할 때 유용하게 쓸 수있는 통계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의 마케팅과 유사한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의 피드에 뜨게 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단순히 계정의 목적을 바로 잡는 것만으로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사용하기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는 회사가 급증하고 있는만큼 꼭 알아야 할 몇 가지 통계가 있는데요. 현재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는 사용자는 매일 약 1억명이라는 것. 그리고 위치등록 게시물의 클릭 수가 일반 게시물보다 79% 더 높다는 것.

 

사용자의 60%가 신제품을 인스타그램에서 접하며 평소 자주 구매하는 상품 또한 약 70%의 확률로 인스타그램에서 발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이 점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요약하자면 저비용, 고효율의 방법으로 타겟팅 된 고객뿐만이 아닌 잠재적 고객에게도 본인의 마케팅을 꾸준히 노출 시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인플루언서와의 협력

인스타그램 마케팅 영향력을 높이고 싶다면 많은 팬을 보유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피드의 내용을 기반으로 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므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광고를 통한 전략보다 위를 통한 장기적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요. 제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항상 목표로 해야합니다. 

 

타 SNS 플랫폼과의 교차 프로모션 실행

페이스북, 링크드인 또는 트위터와 같은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인스타그램을 홍보하여 ​​타 플랫폼 이용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피드에 더 많은 노출을 만들고 기업의 이미지를 보완하는데 도움이 되며 새 콘텐츠를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지표 및 통계 활용

팔로워의 수가 많지 않아 성장률이 높지 않다면 통계를 참고해 보세요. 마케팅 광고의 노출 빈도가 어느 만큼의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좋아요와 댓글을 측정하면 상황을 어떻게 바꿔야하는지, 어떤 조치를 취해야하는지를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총 팔로워 수와 게시물 당 평균 참여율을 확인하면 더 명확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URL 클릭율은 프로필 바이오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위의 두 가지를 유의해 계획을 세워보세요.

 

해시 태그의 전략적 사용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대부분의 SNS 담당자는 해시 태그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효율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서는 해시태그를 전략적인 방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집중해야 할 해시 태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또는 캠페인에 대한 특정 해시 태그

이는 일반적으로 Instagram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사용하는 회사 이름 또는 슬로건과 다를바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한 해시 태그가 마케팅에 적합한지 확인해보세요.

 

 

2. 콘텐츠 해시 태그

이는 콘텐츠 내에서 사용되며 잠재적 고객이 해당 마케팅 콘텐츠를 더 쉽게 검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띄는 바이오 제작하기

주목할 만한 바이오를 만드세요. 바이오는 당신이 하는 일을 알리는 것 뿐 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업의 첫 인상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좋은 바이오를 만들기 위한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필 사진 : 브랜드 또는 회사를 나타내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2. 사용자 이름 및 브랜드 네임: 검색 할 수 있는 적절한 사용자 이름과 브랜드 네임을 선택하세요.

3. Bio : 입력가능한 글자수는 약 150 자에 불과하니 효율적으로 사용하세요.

4. 웹 사이트 : 팔로워가 방문하기를 원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5. 클릭 유도 버튼 : 마케팅 계정을 사용하면 호출, 이메일 등과 같은 추가적인 클릭 유도 버튼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일곱가지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