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이동장 추천 해보려고 합니다. 고양이를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꼭 알아야할 정보 중 하나가 바로 고양이 이동장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린 고양이를 키울수록 예방접종을 위해서 병원에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병원까지 안전하게 이동하기 위해서는 고양이에겐 이동장은 정말 필수적입니다. 강아지의 경우엔 산책으로 인해 바깥에 대한 두려움이나 공포가 전혀 없기 때문에 병원까지 품에 안고 가시는 경우도 많고, 목줄을 하고 산책하는 것처럼 걸어서 병원까지 가시는 분들도 꽤나 많죠. 하지만 고양이의 경우는 전혀 다르다는 사실! 그 자세한 이유를 함꼐 알아볼까요?

 

목차펼치기

 

고양이 이동장 추천01_1.jpg
고양이 이동장 추천

 

고양이 이동장 고를 때 주의할 점

고양이 이동장 추천04_1.jpg
우주선 고양이 이동장

시중에 정말 많고 많은 고양이 이동장들이 나와있지만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이동장은 별로 없어요. 왜냐하면 사람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제품이 너무 많거든요..ㅠㅠ 그 대표적인 이동장 하나를 적으라면 바로 우주선 이동장인데요. 한때 귀여운 외형으로 유행을 탔었죠.. 하지만 이런 이동장은 반려인의 눈요기를 채우려는 욕심밖에 되질 않습니다.

 

 

우주선 이동장은 둥근 돔 형태의 투명한 플라스틱 창이 나있는 백팩 형태로, 그 안에 고양이를 넣은 채 가방처럼 매서 이동하는 형식인데요. 바로 이점이 큰 문제가 됩니다. 고양이의 특성을 전혀 배려하지 않은 제품이에요. 일단 투명한 창이 나있는 것이 첫번째 문제입니다. 사람들에게는 고양이가 이동장 안에 있는게 훤히 보여 귀엽게만 느껴지겠죠?

 

하지만 고양이는 낯선 외부의 소리와 환경에 매우 민감한 동물입니다. 집고양이는 바깥에 나갈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동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받는데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서 알수없는 시끄러운 소리를 들으며 사람들과 차가 지나다니는 걸 그대로 보여주게 되면 고양이의 입장에선 무섭기 짝이 없죠. 이로인해 스트레스와 불안감만 높아집니다.

 

고양이 이동장 추천03_1.jpg

또한 우주선 이동장 제품중에서 이런 일화도 있었는데요.. 돔 형태의 투명 플라스틱이 그대로 떨어져나가 안에 있던 고양이가 탈출해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백팩의 형태이기 때문에 어린고양이라면 큰 움직임이 느껴지지 않고서야 고양이가 탈출을 한건지 아닌지도 바로 알아차리기 어려울 뿐더러, 고양이는 바깥에 노출되면 극도의 패닉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주인이고 뭐고 안중에도 없습니다.

 

고양이 이동장 추천06_1.jpg
고양이 이동장 추천

고양이가 이동장을 탈출하면 안전하다고 느껴지는 곳을 찾아 숨기에 바쁘죠.. 때문에 우주선 이동장은 정말 절대로 추천드리지 않는 이동장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이동장은 바로 강아지 전용 켄넬입니다. 고양이나 강아지나 들고가기만 하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강아지 전용 켄넬을 사용하시면 특히 병원에 데려갈 때 아주 힘들어져요..

 

강아지용 켄넬은 보통 사방이 막혀있고 문이 앞에 하나만 나있는 형태가 대부분인데요. 이게 문제점이 됩니다. 고양이는 낯선 환경에 잔뜩 겁을 먹고 이동장에서 나오지 않으려고 하는데 문이 앞에 하나만 나있다면 고양이를 꺼낼 때 고양이가 움츠러들어 바깥에 나오질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손을 넣어 꺼내보려해도 쉽게 나오질 않고 스트레스만 더 받게 되죠.

 

고양이 이동장 추천

고양이 이동장 추천02_1.jpg
고양이 이동장 추천

그렇다면 어떤 고양이 이동장을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고양이 이동장 추천 제품을 알려드릴게요. 고양이 이동장을 구매하실 때는 앞은 물론 위에도 문이 나있는 이동장을 구매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위에 문이 나있으면 고양이가 엎드려있어도 두손으로 쉽게 들어올려 빼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숨구멍이 최대한 확보되어있되 시야확보가 되질 않는, 한마디로 투명한 창문이 나있지 않은 이동장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우주선 이동장과 반대되는 모양의 이동장을 고르시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안쪽이 그물망 형태로 되어있고 바깥은 천으로 되어있는 이중구조 이동장도 좋은 선택입니다. 숨구멍은 충분히 확보되면서도 바깥이 보이질 않아 고양이에게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물망 형태의 이동장도 주의할 점이 필요한데요. 고양이들은 흥분하거나 놀라게 되면 순간적으로 이동장을 벗어나려 합니다. 개중에는 그물망 형태의 입구를 찢어버리고 탈출하는 고양이도 많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중구조로 되어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 이동장 구매 시

고양이 이동장 추천07_1.jpg

고양이 이동장 추천 제품 중 알맞은 고양이 이동장을 구매하셨다면 병원에 데려갈 때만 쓰지 마시고 평소에도 집안에 자연스럽게 들여두는게 좋습니다. 고양이가 이동장에 들어가서도 익숙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고양이를 병원을 데려갈 때만 이동장을 쓰게 된다면 나중에는 고양이 이동장만 꺼내도 고양이가 바로 숨어버리는 일이 발생하거든요..

 

고양이 이동장 추천08_1.jpg
고양이 이동장 추천

고양이 이동장을 고양이의 집처럼 사용하셔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에도 고양이가 이동장 안에서 잠도 자고 쉬기도 한다면 나중에 병원을 가게 되더라도 자신이 평소에 사용하던 집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덜 받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렇게 고양이 이동장을 구비할 때 어떤 점들을 고려하면 좋을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