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해보려고 합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면 늘 생각하는 과일.. 바로 귤이죠! 상큼한 맛과 향에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많은 사랑을 받는 겨울철 제철과일입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 중에 강아지가 귤을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워낙에 강아지들이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보호자가 무언갈 먹고 있으면 킁킁대며 냄새도 맡아보고 궁금해하는 아이들이 많더라구요..ㅎㅎ 마음 약한 주인분들은 강아지에게 한두개씩 주시곤 하는데 과연 강아지가 귤을 먹어도 안전한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일단 강아지에게 귤은 안전한 과일입니다. 상큼달콤하니 맛있기만한 귤을 안심하고 먹여도 된다니 참 다행이죠? 하지만 강아지에게 귤을 먹일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라는 질문의 첫 번째 주의사항은 귤 표면에 묻어있을지도 모르는 농약 잔여물들을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보통 귤은 껍질을 벗긴 뒤에 먹는 과일이라 괜찮지 않냐고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표면을 깨끗하게 씻지 않으면 귤 껍질을 벗기다가 손에 잔여물들이 묻게 되고 그 손으로 귤을 먹이게 된다는 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때문에 귤 껍질을 반드시 씻은 뒤 까서 급여해주세요. 요즘은 과일 세정제도 참 잘 나와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주의사항은 귤을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강아지에 대한 주의사항입니다. 귤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강아지의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귤을 조금만 먹여본 뒤,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나머지를 급여 하는게 좋습니다.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의 세 번째 주의사항은 바로 귤 알러지 입니다.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여러 알러지를 가지고 있을 수 있어요. 때문에 내 가아지가 귤알러지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고계시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아주 소량만 먹여본 뒤 특이사항이 없다면 조금씩 양을 늘려가며 급여해주세요.
네 번째 주의사항은 귤의 급여량입니다. 귤은 당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이에요. 또한 칼로리가 100그램당 39칼로리 정도 되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비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당뇨를 앓고 있는 강아지라면 질환을 더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으니 급여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때문에 강아지에게 귤을 줄 때는 반드시 소량만 주는 게 좋습니다. 귤을 먹이고자 하신다면 일주일에 1, 2~3조각 정도, 중형견은 5조각 정도, 대형견은 귤 1개미만으로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반려견이 불쌍하게 보고 있다고 해도 지나친 섭취는 해로우니 맛만 보는 정도로만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러한 귤도 주의사항을 잘 지킨다면 강아지의 몸에 이롭다고 합니다. 귤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과 다른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에 들어있는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주며 칼륨은 에너지 대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량을 먹이신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주겠네요.
또한 귤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요. 변비 초기 증상을 보이는 반려견에게는 조금 더 조움이 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귤을 많이 먹이게 되면 되려 설사로 인해 탈수의 증상이 올 수 있으니 욕심은 과유불급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 하단의 ♥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