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도 트위터를 이용하고 계시나요? 트위터는 2006년 3월 21일부터 창립된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창립된지 무려 14년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를 이용하죠.
역사가 오래된 만큼 트위터는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SNS 뿐만이 아닌 마케팅의 한 기반으로도 자리매김 했는데요. 트위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접하곤 하는 프로모션 광고, 피드에 뜨는 맞춤형 광고가 그 예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마케팅 팁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마케팅의 효과
한 연구에 따르면 트위터 이용자의 피드에 마케팅 기업의 트윗이 노출 될 시, 그 이용자의 구매 의도는 2.7배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트위터 마케팅 게시글이 이용자의 피드를 거쳐 갈 수록, 원치 않아도 눈에 익게 되는 것이죠.
이는 참 간단해 보이지만 무시 할 수 없는 효과를 불러일으키는데요. 눈에 자주 띄게 되면 바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이용자가 나중에 비슷한 서비스나 제품의 구매를 고려할 때 빛을 발하게 됩니다.
마치 잔상효과처럼 말이죠. 이용자의 피드에 마케팅 트윗이 꾸준히 노출될 수록, 그리고 친숙해질수록 은연중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쌓이게 됩니다. 트위터 마케팅은 바로 이런 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효과적인 트위터 마케팅 전략 세우는 방법
트위터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팔로워, 즉 잠재고객 및 구매자를 위해 브랜드 콘텐츠를 작성하고 게시 및 배포를 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팔로워를 늘리는 것은 물론 리트윗이라는 공유기능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피드 노출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 포인트이죠. 효과적으로 트위터 마케팅을 이끌 수 있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에띄는 바이오와 프로필 작성하기
트위터 마케팅을 시작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바이오와 프로필입니다. 피드에 게시되는 트위터 마케팅 광고를 접하게되는 이용자들은 대부분 프로필을 클릭해 바이오를 읽게 됩니다.
이는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과 다름없죠. 여러 마케팅 바이오들 중에서도 가장 전문적이고 기억에 남는 본인만의 바이오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60자로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게재하거나 간단하지만 이목을 끄는 소개글을 적어 넣어 경쟁력을 높여야 합니다.
트위터 팔로워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
트위터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광고 게시를 시도 할 경우 오히려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있습니다. 트위터라는 플랫폼 자체가 소셜미디어인 만큼 트위터 마케팅을 처음 시작한다면 팔로워를 늘리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위터는 팔로워가 나의 피드를 리트윗 할 경우, 리트윗한 이용자의 팔로워의 피드에도 나의 피드가 보여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지속적인 팔로워와의 상호작용은 또 다른 팔로워와 잠재고객을 불러 일으키고 트위터 마케팅 게시물의 노출 빈도 수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는 뜻입니다.
경쟁 업체의 트위터 마케팅 활동 분석하기
팔로워와의 교류 외에도 경쟁사의 트위터 활동을 주시하여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쟁사의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프로필을 확인하여 최근에 게재한 트위터 마케팅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좋아요나 리트윗 및 댓글과 같은 항목을 확인하여 나의 마케팅 광고가 어떤 유형의 게시물에 적합한지 알아야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경쟁 업체의 트위터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여 어떤 게시글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의 요구와 관심에 집중하기
팔로워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타켓 고객이 마케팅 콘텐츠에 공감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트위터 마케팅은 타겟 고객의 요구와 관심을 충족시켜야 성공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이미지와 비디오의 적극 활용
이미지나 비디오가 포함된 트윗의 리트윗 참여도는 단순히 글로 이루어진 트윗에 비해 무려 6배 이상 높습니다. 특히 비디오 광고는 트위터 이용자가 화면을 스크롤하여 피드에 노출되는 그 찰나의 순간에도 자동 재생 되기 때문에 이용자의 관심을 끄는 최적의 방법입니다.
해시태그 사용하기
트위터 마케팅 광고를 게시할 때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세요. 해시태그는 기본적으로 마케팅 에서 게시물 검색 노출의 범위를 넓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본인의 트위터 마케팅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만들어 트윗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관련된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해시태그가 무엇인지 조사하여 트윗에 포함시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기적으로 콘텐츠 게시하기
트위터 마케팅 계정의 팔로워의 수가 어느 정도 증가 했다면 이용자가 마케팅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보다 정기적인 콘텐츠 게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트윗을 게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죠. 따라서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활발한 시간대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중에는 오후 8시부터 10시 사이 또는 오후 6시에서 9시가 좋습니다. 기업간의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하는 B2B기업의 경우 평일 게시가 베스트이며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를 위주로하는 B2C기업의 경우 주말이 콘텐츠를 트윗하기 가장 적합합니다.
이렇게 트위터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수 있는 7가지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트위터는 물론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D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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