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요즘은 누구나 기업가가 되고싶어합니다. 더 이상 회사에 묶여 일하기를 원치 않죠. 하지만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도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을 알고 있지 못하면 성공과는 멀어질지도 모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꿈꾸는 초보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종류 및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을 시작하기전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마케팅이 무엇인지,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에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뜻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창출을 위해 아이디어나 상품 및 서비스를 정립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모든 과정을 말하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것과 더불어 잠재고객 및 타켓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구매 및 접근을 유도하고 로열티를 높이는 것 입니다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는 고객 중심적 사고입니다. 단순히 손님이 왕이다라는 뜻이 아니라 고객 중심의 니즈를 파악하라는 의미이죠.
이 니즈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선호도 또한 포함 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것입니다. 이메일이 더 이상 마케팅에서 잘 쓰이지 않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해서 고객 또한 그렇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충분한 시간을 내어 고객을 파악한 후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여러 마케팅 플랫폼과의 상호적인 연결
마케팅을 할 때 한가지 플랫폼에만 의존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는 더더욱 말이죠.
간단한 마케팅 전략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트위터의 팔로워, 즉 잠재고객이 바이오에 있는 마케팅 광고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블로그 게시물로 연결 됩니다. 물론 이 게시글 또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글입니다. 이용자가 게시물 안에 있는 뉴스레터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뉴스레터 안에 있는 마케팅 제품에 대한 구매 링크가 노출되고 이런 방법으로 유입을 늘려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죠.
모든것을 측정하기
완벽한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었다고 해서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파악한 것은 아닙니다.마케팅의 궁극적인목표는 물론 세부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전체적인 항목을 측정하여 성공을 나타내는 지표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여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하세요.
이렇게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려면 마케팅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파악해야겠죠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에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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