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의 기본적인 핵심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기 전에, 마케팅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고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마케팅 종류 중에서 상대적으로 올드한 방법이나 여전히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이기도 하죠. 통계에 따르면 평균적인 이메일 마케팅의 ROI (투자자본수익률) 은 122%라고 합니다.
다만 이메일 마케팅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Mailchimp, AWeber, Mailerlite와 같은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 작업을 자동화 시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죠.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종류 중 하나이지만 성공하기는 어려운 방법입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마케팅 아이디어가 겹치는 일이 잦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독특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다면 브랜드의 이름을 알리는데에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죠.
입소문 마케팅
대부분의 고객들은 물건을 살때 후기를 찾아보거나 검색을 합니다. 하나를 사더라도 비교적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객의 83%가 친구나 가족의 추천으로 인해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입소문을 내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개인적이면서도 가장 접근성이 좋은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전략을 사용할 때는 마케팅 브랜드의 타켓 고객이 주로 어떤 SNS 플랫폼을 사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파악함으로써 타 SNS 플랫폼과의 연결을 통한 고객 유입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SNS 마다의 분위기를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있는 광고가 트위터에서는 잘 먹히지 않을 수도 있기 떄문이죠. 각 플랫폼의 분위기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고 마케팅 콘텐츠가 효과적으로 작용하는지 꼭 테스트해보세요.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 방문 소스를 알 수 있고 방문 이후 유입이 어디로 전환되는지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UTM 코드를 추가해보세요. 다른 소셜미디어와의 통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UTM 코드는 URL 끝에 추가하여 구글 웹 로그 분석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검색 마케팅
온라인에서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는 바로 검색 마케팅입니다.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구글이 자연스럽게 검색결과를 표시하도록하는 것이죠.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검색 마케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상태로 유지해야하며 타겟 고객이 검색 할 수 있는 키워드 목록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가 웹페이지에 자연스럽게 표시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초보 마케터분들을 위한 마케팅 종류와 마케팅 전략, 마케팅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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