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인포그래픽은 시각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모바일 인터넷 환경이 점차 늘어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짧은 콘텐츠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시각적인 콘텐츠가 더욱 중요해졌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포그래픽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팁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일 정하기

인포그래픽 마케팅을 만들기로 결정한 후에는 좋은 주제를 제시하는 것이 첫번째 중요 단계입니다. 먼저 스타일을 우선으로 삼으세요.

 

사용 가능한 모든 유형의 인포 래픽 마케팅을 생각해 본 후 본인의 사업에 가장 적합한 아이디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기주제 선정 

가장 효과적인 최신 주제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주제 찾기가 어려운 경우, 구글 트렌드를 확인하여 지금 가장 많이 검색되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오래된 콘텐츠의 용도 변경하기

기존의 블로그 게시물이나 프레젠테이션 등을 살펴보세요. 참여도가 높았던 콘텐츠들은 사용자들이 다시 방문 할 가능서가 높고 인포그래픽으로 재생산할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해당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고객 설문 조사 데이터가 있다면 이를 인포 그래픽으로 전달하는 것은 인포그래픽 마케팅을 활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실과 통계 이용하기

어떤 조직 내에서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찾으세요. 고객 설문 조사 데이터나 판매 보고서의 통계 및 업계동향에 대한 정보는 모두 인포 그래픽을 뒷받침하는 소스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가능하다면 시장 조사 보고서를 를 의뢰하여 인포그래픽의 기초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의 주제에 따라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온라인 리소스가 있습니다. 특정 지역이나 도시에 대한 통계를 찾고 있다면 Geob.ase를 방문해보세요. 구글 트렌드는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파악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저널 및 기타 학술 문헌을 필요로 한다면 구글 학술 검색 (google scholar)를 추천합니다. 사실과 통계를 인용할 때는 항상 최신의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정보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각적으로 생각하기

훌륭한 인포그래픽 마케팅의 핵심은 시각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텍스트는 시각적으로 빠르게 담길 수 있도록 간결해야 합니다. 때문에 디자인 배경 지식이 있거나 인포 그래픽 마케팅 콘텐츠 작성 경험이 있는 카피라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색상 및 글꼴

인포그래픽 마케팅에서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색상은 분위기와 인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인포그래픽 마케팅 주제에 맞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심각하고 어려운 주제의 관한 것이라면 밝고 화려한 색상을 제외하고, 자연이나 환경 문제에 대한 인포그래픽 마케팅이라면 갈색과 푸른색 등 자연의 색을 선택하세요.또한 2~4개 이상의 색상으로 구성된 색상 구성표를 준비하면 눈에 잘 띄고 기억에 남기에도 좋습니다. 

 

아이콘

셔틀스콕에서 인포그래픽 관련 용어를 검색하면 인포그래픽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벡터 아트가 나옵니다. 일부 인포그래픽 세트는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장기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인포그래픽은 동일한 요소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훨씬 경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인포그래픽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8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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