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을 확보하는 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단골 고객의 로열티를 얻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잠재 고객을 끌어 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골 고객도 잠재고객에서 비롯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잠재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 집중하기

일단 중심 콘텐츠를 주축 하고 이를 플랫폼에 배치할 수 있게 하세요. 소기업을 꾸리고 있다면 너무 많은 플랫폼에 집중하려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얇고 넓게 계획을 세우지 말고 기본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단일 플랫폼에 집중하세요. 잠재 고객이 있는 곳은 물론 틈새시장이 있는 특정 플랫폼을 위한 기둥이 되는 콘텐츠를 구축하세요. 

 

 

일관되게 게시하기

마케팅 기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콘텐츠에 참여하는 팔로워 수에 따라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거나 순위를 매기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일관 되게 게시하세요. 요일을 지정하는 경우 해당 요일을 게시하고 놓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콘텐츠가 너무 복잡하거나 일관되지 않으면 본인이 기획한 마케팅에 사람들이 흥미를 잃거나 다른 경쟁 업체로 돌아설 수 있습니다.

 

 

본인의 브랜드에 전문가가 되기

본인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내놓은 모든 것이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내 노은 제품과 브랜드에 관해서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시장에 내놓으려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에 관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경쟁사로부터 배우기

경쟁사라고 해서 무조건 경계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사 또한 같은 주제의 마케팅이라는 출발선에 함께 서있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경제 업체의 마케팅 활동을 참고해보세요. 잠재고객과 틈새시장을 노릴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후 이를 토대로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커뮤니티에 참여한다는 것은 서비스 또는 제품과 관련된 그룹을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여하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이를 통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발전시켜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잠재 고객을 끌어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20/03/02 - [분류 전체보기] - 마케팅 종류 5가지와 전략적 핵심

2020/03/10 - [분류 전체보기] - 2020년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2020/03/06 - [분류 전체보기] - 고객 확보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팁 2가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