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가끔씩 내가 가입했던 카페에 바로 들어가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헤메다가 겨우 들어간 경우가 종종 있으실 거에요. 저는 네이버 카페 어플을 사용하는데요, 자주가는 카페들을 즐겨찾기를 해둬서 어플로 들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모바일로 자주 들어가다보니 PC는 좀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본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그리고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두가지 모두 오늘 포스팅에서 그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D 내가 가입한 카페로 바로 가는 링크들을 글 하단에 첨부해두었으니 방법을 쭉 읽어보신 뒤에 클릭해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목차펼치기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7_1.jpg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1.jpg

먼저 다음 카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pc버전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빠른방법은 사실 메인 화면에서 다음 로그인을 한 후 카페 카테고리를 누르면 본인이 가입했던 카페들이 쭉 나온답니다! 하지만 이건 다들 알고계실 것 간아서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다음 카페 메인 메뉴에서 찾는 방법이죠!

 

다음 카페

다음 카페의 메인 홈으로 들어가시면요 바로 이 화면이 상단에 떠있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제가 노랗게 칠해놓은 부분이 있어요. 바로 본인의 프로필 사진이에요. 여기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3.jpg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4.jpg

바로 이 사진처럼 내 카페라는 카테고리가 뜨게 됩니다. 이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시면 우측의 사진처럼 다음 카페 메인 홈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내가가입한 카페 목록이 쭉 뜨게 되는데요! 저는 가입한 카페가 한 개 뿐이라 하나만 뜨네요.

 

자주 이용하는 카페는 즐겨찾기를 해주시면 제일 상단에 뜨게 되니 자주가는 카페가 있다면 즐겨찾기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편리하고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카페의 모바일 버전도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카페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5.jpg

다음으로는 네이버 카페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방법은 사실 다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앞서 말한 다음 카페처럼 네이버 메인 홈에서 로그인을 한 뒤, 카페 카페고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이 가입한 카페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06.jpg

아니면 네이버 카페 메인홈에 들어가셔서 찾는 방법도 있어요. 여기서도 자신이 가입한 카페들이 쭉 나오고 새글이 올라온 피드까지 자세히 나온답니다. 네이버 카페도 즐겨찾기가 가능하니 활용해보신느 것도 좋을 것같네요. 제 의견으로는 가입한 카페가 많은 경우엔 자주가는 카페에 즐겨찾기를 해두니까 진짜 편하더라구요! 네이버 카페 모바일 버전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D

 

오늘은 이렇게 두 사이트의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과 네이버 카페 홈의 링크를 첨부해 둘테니 바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를 눌러주세요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