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마케팅 팁을 찾고 계시나요? 링크드인은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6억 4천5백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사이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링크드인을 일자리 채용에 대한 정보 찾기 위해 사용하고 있지만 이 링크드인은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도 많이 쓰이곤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링크드인 마케팅에 도움이 될만한 링크드인 마케팅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드인 마케팅의 이점 

링크드인에서는 30만개가 넘는 회사와 2천만 개가 넘는 채용공고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목적 자체가 기업 채용에 맞춰져 있는 만큼 관련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 분들에게는 이 링크드인 마케팅이 가장 적합한 마케팅 활용 방법이기도 합니다. 

 

 

텍스트 위주의 게시물 작성하기

 

https://www.agorapulse.com/social-media-lab/linkedin-marketing-tips-judi-fox/

링크드인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실험 결과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이 실험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포스트를 게시했는데요. 하나는 텍스트 게시물, 두번째는 사진 게시물, 마지막은 링크만 올려두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를 떠올려보면 사진이나 첨부 링크로 이뤄진 게시물의 클릭 수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링크드인에서는 그 결과가 반대로 나타났습니다. 서로 다른 링크드인 계정 3개의 게시물을 연구한 결과,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게시물의 조회수가 다른 게시물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고 합니다. 

 

 

짧고 간결한 텍스트 게시하기

최근 링크드인에서 텍스트 길이를 테스트하는 실험을 통해 광고 조회수가 1,000% 이상 증가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140 자 미만의 텍스트 업데이트와 140자 이상의 텍스트를 비교했는데 긴 텍스트 보다 짧고 간결한 텍스트가 낫다는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해시 태그 전략

해시 태그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중이지만 링크드인에서는 어떨까요? 소셜 미디어 랩에서는 링크드인에서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도달 범위와 사용자 참여도에 차이가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링크드인 계정 2개 중 개인 계정에서는 해시 태그를 사용하고,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해시 태그를 사용하지 않은 다음 매일 한 개의 게시글을 작성한 결과 적절한 해시 태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 개인을 브랜드화 하여 해시 태그 생성 및 사용
  • 3~4개의 관련 해시 태그 사용
  • 인기 있는 해시 태그를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글에 전문 지식 추가

 

오늘 이 포스트에서 다룬 링크드인을 통한 나 자신을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셔서 남들보다 앞서 나가길 바랍니다.

 

2020/03/03 - [분류 전체보기] -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트위터 마케팅 팁 7가지

2020/03/02 - [분류 전체보기] - 초보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 2가지 핵심은?

2020/02/29 - [분류 전체보기] - 페이스북 마케팅 꼭 알아야 하는 팁 6가지

2020/02/27 - [분류 전체보기] - 인스타그램 마케팅 꼭 알아야하는 7가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