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전자 상거래 업계 사람들이나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도 콘텐츠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오늘날은 특히 적절한 마케팅 없이 비즈니스를 이끌어나가는 게 거의 불가하기 때문에 마케팅의 흐름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0년 주목해야 할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란?
콘텐츠 마케팅이란 관련성과 일관성 그리고 가치가 높은 콘텐츠의 제작 및 배포에 중점을 둔 전략적 마케팅 방식을 말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목표는 대상 고객을 유치하고 이를 장기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비디오 및 인포 그래픽에서 팟캐스트, 전자책 등에 이르기까지 판매를 늘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콘텐츠 마케팅이 있습니다.
영업과 전환 유입 경로 이해하기
2020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케팅의 판매를 늘리기 위해서는 판매 또는 전환 유입 경로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판매 유입 경로는 인식, 관심, 고려, 의도 , 평가 및 구매로 이뤄져 있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브랜드를 방문하고 이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고객의 구매 의도는 높아지게 됩니다. 그다음 평가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서비스 및 제품을 구매할 항목을 고려하게 되고 결국에는 마지막 단계인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하여 서비스와 제품이 고객에게 꾸준한 유입 및 로열티를 높일 수 있도록 확신시키는 것이 마무리 단계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서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영업 유입 경로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무료 상담이나 무료 견적, 쿠폰 등을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구매를 유도하는 인센티브 전략을 세워보세요.
SEO 최적화 된 콘텐츠 제작하기
2020년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서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본인이 만든 컨텐츠가 SEO에 최적화된 경우 콘텐츠가 발견될 가능성이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해당 분야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그런 다음 콘텐츠 전체에 키워드를 추가하여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가시성을 높이세요. 이때 키워드는 자연스럽게 추가해야 합니다.
키워드를 억지로 끼워 넣게 되면 구글이 이를 로봇 브랜드로 인식하여 폐기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찾을 때 키워드를 볼 수 있도록 제목 및 설명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트렌드 및 관련 콘텐츠 생성
2020년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현재 인기 있는 콘텐츠 마케팅과 와 대상 잠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읽고 싶어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최신 토픽이나 경쟁 업체가 게시하는 내용, 동료 브랜드가 사용하는 콘텐츠 매체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 대부분 구매 후기나 리뷰를 찾아본 뒤 구매를 결정합니다. 즉, 긍정적인 구매 리뷰는 판매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평가 및 리뷰를 대상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웹 사이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에게 최대한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2020년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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