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광고는 여전히 마케팅의 방법 중 가장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디오 광고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0년도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디오 광고 마케팅

인공지능은 대부분의 마케팅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이 인공지능을 비디오 광고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와 사용자가 생성한 키워드 및 해시태그를 수집하고 분석하는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면 제작한 비디오 광고가 특정 잠재 고객을 타기팅할 수 있도록 시장 세분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형식과 시기뿐만 아니라 동영상 광고 콘텐츠를 맞춤 설정하여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시기와 장소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인앱 비디오 광고 마케팅

대부분의 비디오 광고 마케팅 브랜드는 모바일 앱을 구축할 수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은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보다 더 잘 설계되어있으며 웹사이트보다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는 방법이죠. 따라서 게임화에 초점을 둔 인앱 마케팅을 사용하여 앱 다운로드를 유도해야 합니다.

 

브랜드가 해야 할 일은 사람들에게 다운로드 할 이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독점적인 앱 할인, 경품 및 보상은 사람들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앱을 다운로드 한 후에는 사용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는 인앱 동영상 광고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트림 광고 활용하기

인스트림 광고는 라이브스트리밍 같은 기술의 부상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중간마다 비디오 광고를 포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는 시청자에게 자연스럽게 비디오 마케팅을 노출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로 광고보다 세로 광고 사용

지난 2년동안 비디오 광고 마케팅의 트렌드가 바뀌었습니다. 비디오 시청의 60%가 핸드폰을 통해서 이루어지죠. 또한 마케팅 담당자가 제작해야 하는 비디오의 종류도 바뀌었습니다.

 

모바일 영역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가로 광고보다 세로 비디오 광고 마케팅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또한 광고의 품질도 큰 영향을 받습니다. 세로 크기에 맞도록 비디오 광고 마케팅을 최적화하지 않으면 동영상이 늘어나거나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길이의 다양성 확보

예전의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는 짧은 재생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이었죠. 그러나 더 이상 짧은 길이의 비디오만이 광고 유입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6초 남짓의 짧은 시간으로는 브랜드의 모든 모습을 담아내기엔 무리가 있죠. 짧은 길이의 동영상은 물론, 다양한 길이의 재생시간을 가진 버전의 광고를 만드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2020년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D

 

2020/03/06 - [분류 전체보기] - 2020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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