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팅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혹은 B2B 마케팅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팟캐스트 마케팅은 B2B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팟캐스트가 처음 디지털 환경에서 등장했을 때 그 가치에 대해 자세히 아는 사람은 매우 드물었는데요. 그 만큼 초기에는 팟캐스트 마케팅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기반이 되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불과 몇 년 후 팟캐스트는 정보를 소비하는 대중적인 방법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SNS 마케팅에 비하면 적은 숫자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라디오를 들었던 향수를 기억하며 팟캐스트를 찾고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매달 팟캐스트를 듣는 사람들의 수는 전 세계를 통틀어 2021년까지 1억 1천 2백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팟캐스트를 찾는 사람들은 비단 이용자만이 아닌데요 오늘날의 B2B 마케팅 즉,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를 할 때도 팟캐스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효과적인 B2B 마케팅을 위한 팟캐스트 마케팅 팁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2B 마케팅 운영 시 팟캐스트 마케팅의 장점

비즈니스 환경에서 팟캐스트 마케팅은 정보의 유용한 소스를 빠르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B2B 마케팅에 활용 할 시, 이메일에 응답하고 회의에 참석할 때에도 팟캐스트를 활용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B2B 마케팅 영역에서 팟캐스트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을까요?

 

 

팟캐스트 마케팅 계획 및 전략 세우기

다른 B2B 마케팅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팟캐스팅 마케팅을 시작 할 때는 충분한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팟캐스트로 달성하고자하는 것을 결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달성하고자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세우면 어떤 종류의 팟캐스트 마케팅을 제작해야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표를 정했다면 다음과 같은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1.  B2B 마케팅 타겟 고객 정하기 

2. 팟캐스트 마케팅의 형식 정하기

3.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기 

4. 본인의 B2B 마케팅 과 관련하여 어떤 콘텐츠를 다룰지 정하기

5. 팟캐스트 발행 빈도 정하기

 

 

녹음 계획 세우기

 B2B 마케팅에서 팟캐스트 마케팅을 준비 할 때 가장 핵심인 부분이죠. 바로 녹음을 어떻게 진행 할지에 대한 계획 세우기입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마케터분들이 보다 효과적인 팟캐스트 마케팅을 준비하려면 최첨단 녹음 스튜디오가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만약 꼭 그래야만 한다면 B2B 마케팅을 준비하는 수 많은 사람들이 팟캐스트 마케팅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많은  B2B 마케팅 마케터들이 팟캐스트를 이용하게 되면서 팟캐스트 마케팅은 초보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끔 성장했는데요.

 

외부 노이즈 사운드 차단에서 오디오 편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실행 할수 있는 어플과 도구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다만 중요한 점이 있다면 바로 깨끗한 음질을 위한 마이크와 충분한 디스크 저장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조용하게 녹음 할 수있는 환경이 마련된다면 더욱 좋겠죠 :D 

 

 

게시물의 전략적인 게시 및 홍보

B2B 마케팅 오디오 콘텐츠 준비가 완료 됐다면 녹음 파일을 어느 팟캐스트 플랫폼에 올릴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B2B 마케팅을 게시할 팟캐스트 플랫폼을 정했다면 자세한 홍보 전략 또한 필요한데요. 다음과 같은 부분을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보세요.

 

1.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팟캐스트 링크를 공유하기.

2.  B2B 마케팅 관련 전문가가 참여할 수있는 비즈니스 포럼 및 하위 구성 요소에 콘텐츠 링크 게시하기.

3. 팟캐스트 링크를 SNS 팔로워에게 보내거나 이메일란이나 바이오에 링크 추가하기.

 

 

지속적인 팟캐스트 모니터링 

대부분의 B2B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히 녹음본을 올리는 것에만 그쳐서는 꾸준한 유입을 끌어오기란 어렵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고 그에 대한 꾸준한 피드백을 결과물로서 내놓아야합니다.

 

모니터링 시 팔로워 및 구독자, 가입자의 수에 집중해보세요. 특정 주제에 대한 스트리밍 후 청취자들의 수가 줄어든다면 이는 잘못된 정보를 다루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B2B 마케팅을 위한 팟캐스트 마케팅 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B2B 마케팅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방법도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B2B 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터 분들은 물론, 다른 목적으로 팟캐스트 마케팅을 시도하려는 모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2020/03/03 - [분류 전체보기] -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트위터 마케팅 팁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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