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많은 비즈니스 회사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변화와 발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운영할 때는 고객 서비스, 재무 및 운영과 같은 다양한 영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전략적인 사업 계획 및 의사결정 그리고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향상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는 중요한 부분들입니다.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광고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보는 비즈니스에서 광고 마케팅이 필수적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는 고객 및 잠재고객의 구매 결정을 설득하려는 비즈니스 요소입니다. 기업은 광고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목표 시장을 정해야 합니다.

 

목표시장을 정하는 것은 광고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제품을 개선하고 비즈니스의 성공을 도울 수 있눈 기회를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와 광고 마케팅

광고와 마케팅은 모두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광고와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서로 바꿔서 말하기도 합니다. 둘은 동의어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이 둘에게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마케팅은 시장을 의미하는 라틴어 mercatus에서 파생된 말입니다. 회사의 모든 광고 및 판촉 활동을 의미하는 포괄적인 용어죠. 기업은 마케팅을 프로셋스 또는 시스템으로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광고는 회사 브랜드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지만 마케팅은 대상 시장이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은 대중에게 메시지와 홍보를 전달합니다. 웹 기반의 광고 가 있기 전에 비즈니스는 다음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했습니다.

 

  • 인쇄 광고 (신문, 잡지)
  • 방송 미디어 광고 (TV, 라디오)
  • 매장 내 디스플레이
  • 디렉트 메일

 

현대적인 광고 마케팅

현대 광고 마케팅은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고객은 이제 인터넷을 사용하여 구매 결정을 내림으로써 비즈니스가 브랜드 홍보에 있어 더욱 독창적이게 된 것이죠.

 

또한 광고 방식은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오늘날의 기업들은 기존 광고와 새로운 미디어를 모두 활용하여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 온라인 광고 (이메일, 블로그, 소셜미디어)
  • 모바일 광고
  • 게릴라 광고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일까?

답은 몇 가지 요소에 따라 다릅니다.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과 현대적인 광고 마케팅 모두 고유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필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용: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은 현대적인 광고 마케팅, 특히 온라인 광고에 비해서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전단지 및 브로슈어를 통해 회사를 광고한다고 한다면 자료 비용과 인쇄 광고 배포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면에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 지출의 일부에 불과하죠. 따라서 비용 면에서 보자면 현대적인 광고 마케팅이 더욱 효율적입니다.

 

 

타깃시장: 타겟층이 젊은 세대 일 경우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더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심지어 요즘은 노인들도 소셜 미디어 계정을 소유하고 있지만 기술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노인들이 여전히 있습니다.

 

전통적인 광고 마케팅의 경우, 주로 회사가 특정 위치에서만 운영되는 경우에 현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됩니다.

 

 

성공 측정: 기존 광고의 문제점 중 하나는 진행 상황을 추적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반면 소셜 미디어 또는 구글을 통한 디지털 광고는 도달 범위 및 참여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온라인 광고의 실적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는 라디오, TV 또는 신문 광고보다 노출이 많으며 조회수가 많을수록 노출이 많아져 회사의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에 광고 마케팅이 필수적인 이유?

 

광고 마케팅은 성장과 성공에 도움이 되므로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에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 광고 마케팅이 없으면 본인 브랜드의 고객과 잠재 고객이 경쟁 업체로 돌아가게 됩니다. 회사가 귀하의 산업과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광고 및 마케팅에 특정 예산을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
  •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침
  • 새로운 시장에 진출 가능
  • 경쟁기업과의 대항에 도움이 됨
  • 고객의 높은 로열티 기반 구축 가능 

 

이렇게 광고 마케팅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다양한 광고 옵션을 통해 비즈니스 노출을 늘리고 수익을 높이며 브랜드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및 모든 비즈니스에서 광고 마케팅이 필수적인 이유까지 알아보았는데요:D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고객 확보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팁 2가지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마케팅 계획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죠. 적절한 브랜드 마케팅 계획을 찾고 있다면 비즈니스에 �

kgsulh.tistory.com

 

 

2020년 주목해야 할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

비디오 광고는 여전히 마케팅의 방법 중 가장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디오 광고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0년도 비디오 광고 마케팅 트렌드 5�

kgsulh.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