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동료를 만났어요. 학창시절부터 같이 지내온 친구지만 이제는 서로의 생활이 바쁘다 보니 1년에 한번 얼굴 보기가 정말 어렵네요.. 그래도 간만에 만난친구였지만 어제 만난것처럼 반가웠답니다. 다행이 별다른 일 없이 잘지내고 있는 것 같으니 한결 마음이 가벼운 하루였네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해외여행이 꺼려지는 시기이죠ㅠㅠ 그래서인지 국내여행 중에서도 제주도로 떠나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아직 제주도를 한번도 안가보셨다면 한번쯤 드는 의문점이 있죠. 바로 " 제주도 여권 필요한가요? " 입니다..!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가는 건데 과연 제주도는 여권없이도 갈 수 있는 걸까요?

 

여기서 그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D

 

목차펼치기

 

제주도 여권 필요한가요_ 01_1.jpg

제주도 여권 필요한가요?

저는 아주 어렸을 때 한번 가본 이후로 제주도에 가본적이 없는데요. 그 때를 떠올려보면 여권이 분명히 없었던 것 같은데 어떻게 제주도를 다녀왔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주도를 가봤던 분이시라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사실 제주도는 여권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는데 여권이 왜 필요없느냐 하면요, 제주도는 우리나라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여권은 국제선 즉, 해외로 나갈 때 본인의 신원과 국가를 입증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라서 우리나라 섬인 제주도에 갈때 여권을 필요로 하지 않아요.

 

제주도 여권 필요한가요_ 02_1.jpg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요! 여권 대신 꼭 필요한게 있다는 것이죠. 바로 신분증입니다. 민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여권 대신 챙겨가셔야 해요. 만 19세 미만이라면 가족관계증명서나 의료보험증으로 대체 가능하답니다. 간혹 여권이 필요한 경우도 있긴 한데요. 티켓을 예매할 때 본인의 이름이 여권에 적힌 이름과 동일 할 경우 영문이름이 없는 신분증만으로는 확인이 어려워요.

 

만약에 이로 인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면 여권이 필요하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만 입증이된다면 크게 문제가 없기 때문에 철저하게 확인 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고 하네요! 

 

오늘의 결론! " 제주도 여권 필요한가요? "에 대한 답은 " 필요하지않다 "입니다! 하지만 신분증은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