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때문에 QR코드가 없으면 매장에 출입하기가 어렵죠? 수기출입명부를 작성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QR코드를 통한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는데요. 혹시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알고계신가요? 저는 오랜만에 카페에 갔다가 QR코드를 어떻게 스캔해야하는지를 몰라서 우왕좌왕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ㅠㅠ 

 

카페 사장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셨는데 알고보니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이 너무 쉬운거있죠? 저처럼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에서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총 두 가지의 방법을 통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잘 읽어보시고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해보세요 :D

 

목차펼치기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9_1.jpg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2.jpg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그 첫번째는 바로 카카오톡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은 안쓰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접근성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나면 친구 목록 다음 페이지에 대화방 페이지가 뜨게 되죠. 바로 그 다음인 세번째 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은 #뉴스 화면이 나옵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3.jpg

바로 이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을 보시면 여러 카테고리가 나와있는 보이시죠? 뉴스 바로 왼쪽에 위치한 #코로나19 카테고리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뜬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코로나 신규확진자 추세와 위기 경보를 알수 있음은 물론 QR코드 스캔을 통한 전자출입명부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4.jpg

제가 화살표 처리한 부분인 QR 체크인을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카카오톡과 연동되어있는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 하신 뒤 인증요청을 클릭해주시면 입력한 전화번호를 틍해 인증번호 문자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그 번호를 입력란에 정확히 기입하시면 인증이 끝나고 QR코드 스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이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은 한 달에 한번씩 사용자 인증을 필요로 하니 참고하세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QR코드가 나타나게 되면 매장 내에 위치한 전자출입명부용 QR코드 스캐너에 이 화면을 가져다 대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짧은 시간 내에 스캔을 마치셔야 하기 때문에 미리 QR코드를 열어두시는 것보다는 전자출입명부를 입력하기 바로 직전에 QR코드를 열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정말 너무 간단하죠? 사실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기 위해서 말이 길어졌을 뿐이지 실제로 인증을 하실 때는 5초도 걸리지 않고 스캔이 끝납니다. 요즘은 대부분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기 때문에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은 꼭 알고계시는 게 편리하고 좋아요 :D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6.jpg

자, 다음으로 알려드릴 QR코드 스캔하는 방법은 네이버 어플을 통한 방법인데요! 네이버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쓰는 사이트이죠. 그 중에서도 어플을 활용하시면 더욱 쉽게 QR코드를 스캔 할 수 있답니다. 먼저 네이버 어플에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검색창과 함께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메인화면을 커스텀을 해놓아서 화면이 살짝 다르지만 방법은 어느 화면이나 똑같습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7.jpg

위의 사진처럼 상단 가운데에 위치한 QR체크인이 보이시나요?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휴대전화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카카오톡 인증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인증 요청을 누르시면 인증메시지가 날라옵니다. 그 메시지에 적힌 인증번호를 입력란에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08.jpg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의 QR코드가 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QR코드 인증 시간이 짧으니 참고해주세요! 사실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긴 했지만요, 제가 느끼기에는 네이버로 인증하는 방법이 더 쉽고 빠른 것 같네요. 물론 두 가지 방법 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본인이 더 자주 이용하거나 선호하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전자출입명부가 보편화 되어서 QR코드 스캔 없이는 출입이 불가하니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신 후  매장 출입에 불편함 없이 이용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 하단의 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