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끔 운전을 하다보면 비하할 생각은 없지만 운전미숙으로 인해 사고가 날 뻔하는 모습들을 가끔 볼 수 있죠.. 서로 양보하며 예의를 지키는 매너 좋은 운전자도 많이 있지만요. 반대로 위협을 느낄만한 운전태도를 보이는 운전자도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진로 변경 위반으로 사고가 날뻔한 케이스도 심심치 않은데요. 특히나 정체 구간에서 진로변경을 하며 끼어들기를 하는 행위도 운전을 하다보면 보게 되는 경우가 꽤나 있는데요. 이는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막차 선에서 500m~1km 이상부터 기다리고 있던 차를 향해 끼어드는 모습은 단속에 걸리면 바로 범칙금이죠.

 

목차펼치기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 01_1.jpg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

진로변경 위반은 어떤게 있을까? 

또한, 점선이 아닌 실선으로 차선을 변경하는 경우도 위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운전자가 "차량이 없는 상황이었으니 괜찮지 않느냐" 라고 말한다고 해도 요즘은 블랙박스가 하도 많아서 신고가 들어가게 되면 절대 봐주지 않을 사항입니다.

 

또한, 교차로에 진입한 상황에서는 차선 변경이 안 된다는 거 알고 계시죠? 우회전 차선에서 직진 대기 중 일때 뒷 차량이 클락션을 울려서 정지선 앞으로 나가는 것 또한 안됩니다. 진로변경의 경우 무인카메라를 통해 적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과태료는 부과되지 않지만 범칙금과 함께 벌점이 부과됩니다.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은 얼마나 나올까?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 02_1 (1).jpg

범칙금은 3만 원이 나오고 벌점은 10이 부과된다고 하니 운전하실 때는 반드시 운전 매너를 지켜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블랙박스가 워낙에 많이 설치 되어있으니 블박 영상을 통해 불만을 넣고 범칙금을 부과받게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공익신고의 주된 목적은 처벌이 아닌 예방 조치이기 때문에 단순히 보복심으로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신고하는 것도 좋지 않은 행동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운전은 반드시 매너를 지켜서 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오늘은 이렇게 진로변경 위반 범칙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의 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