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샴고양이 분양 가격과 샴고양이 성격 등 샴고양이의 여러가지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샴고양이는 고양이 중에서도 우아한 생김새와 특유의 친화력 덕에 많은 애묘인들의 사랑을 받는 종입니다. 하지만 예쁜 모습만 기대하고 덜컥 고양이를 분양 받았다가는 생각과는 다른 모습에 힘들어질 수도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샴고양이의 성격과 수명, 털빠짐의 정도 샴고양이 가격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신뒤 샴고양이 분양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펼치기

 

샴고양이 01_1.jpg

 

샴고양이 특징

샴고양이 03.jpg

샴고양이는 태국에서 유래된 고양이 입니다. 태국에서는 시암고양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는 태국왕국의 옛 이름이라고 하네요. 샴고양이는 다른 종과 비교하자면 길쭉하고 날씬한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털은 짧고 가는 편이라서 장모종 고양이에 비해서는 털 관리가 더 쉬운 편이죠.

 

또한 머리와 귀가 삼각형에 가깝고, 다른 종에 비해 비교적 긴 목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눈색이 참 매력적인데요. 사파이어처럼 푸른 청색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죠. 샴고양이의 무게는 보통 3.5~5.5KG 정도 나가는데요. 이 샴고양이의 몸길이는 최대 58CM까지 큰다고 하네요.

 

 

또한 샴고양이는 태국에서 온 고양이라 겨울과 봄 사이에 하는 털갈이 시기때 다른 고양이에 비해서 털빠짐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고양이에 비해서 적은 편이지 사실 털이 빠지긴 빠진다고 보시면 돼요. 털이 아예 안빠지는 고양이는 스핑크스 고양이 외에는 아예 없다고 보셔도 무방하거든요 ㅠㅠ 털빠짐은 고양이 반려인의 숙명이랍니다.

 

어릴때의 샴고양이는 전체적으로 아이보리 빛의 털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한살 이후부터 짙은 흑갈색의 무늬가 발과 얼굴에 주로 나타나기 시작한답니다. 개인적으로 샴고양이를 보면 커피에 우유를 타놓은 듯한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 그래서인지 더 우아한 모습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샴고양이 성격

샴고양이 04.jpg

샴고양이는 똑똑하고 친화력도 좋은 영리한 종이에요. 하지만 감수성도 풍부한 고양이라 동시에 예민함의 정도도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신경질을 부리거나 공격성을 보일 때도 있어요. 물론 주인과의 상호작용과 친밀감이 높다면 특유의 친화력 덕분에 흔히 개냥이라고 불리는 모습도 자주 보여준답니다.

 

 

샴고양이는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는 활동량이 많은 고양이에요. 때문에 반려인의 어깨로 올라오는 등 애정표현이 적극적이랍니다. 또한 호기심도 많은 편이라 이것 저것 물어뜯기를 좋아하기도 해서 전선이나 벽지, 소파, 천이나 비닐 등을 긁거나 뜯을 수도 있답니다..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기도 한 종이에요.

 

샴고양이 05.jpg

샴고양이는 앞서말씀 드린 것 처럼 애교가 많고 주인에 대해 독점욕 또한 많아서 다른 고양이와 합사를 시키려고 하신다면 조금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원래 고양이 합사가 어렵기도 하지만요.. 샘고양이는 질투심이 꽤나 많기 때문에 더욱 합사가 어려워 질 수도 있거든요..ㅠ 때문에 이미 샴고양이를 키우고 계시다면 합사는 고민을 충분히 해보신 뒤에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샴고양이 수명

샴고양이 02.jpg

대부분의 고양이가 그렇듯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10년에서 장수하면 20살까지도 살죠. 수명은 반려인이 얼마나 고양이를 잘 케어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답니다. 해로운 질병에 노출되지 않게 예방접종은 물론 실내에서 건강히 고양이를 기르는게 정말 중요하답니다.

 

샴고양이 질병

샴고양이 06.jpg

샴고양이는 인위적으로 교배시킨 종이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한 종입니다. 때문에 유전병이랄게 딱히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필수적인 예방접종과 꾸준한 건강관리만 잘 해주신다면 큰 탈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하지만 천식이나 심장질환에는 취약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샴고양이 분양 샴고양이 가격

샴고양이 07.jpg

샴고양이는 아무래도 흔하다면 흔한 종이라서 가격이 다른 종에 비해서 그렇게 비싸지는 않답니다. 보통 30만원 내지 50만원 선에서 분양이 가능하지만 외모나 암수 구분, 혈통이나 예방접종을 했는지 안했는지 등에서 가격 차이가 조금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샴고양이 분양 가격 및 샴고양이 성격 등 샴고양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무이 되셨다면 하단의 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