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활함에 있어서 치아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을 잘 씹도록 하는 역할도 있지만 발음이 새지않도록 하는 역할은 물론 고르고 건강한 치아는 심미적인 모습을 만드는데에도 큰 역할을 하죠. 치아가 충치로 인해 부식되면 치료를 꼭 받아셔야 하는데요. 시기를 놓치면 심한 경우, 발치를 해야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금니가 썩었을 때 금을 씌워 치료하기도 하는데요. 어금니 금니 씌우는 가격은 사실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게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금니마다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목차펼치기

 

어금니 금니 씌우는 이유

치과 치료를 받을 때 많은 분들이 크라운이라는 치료를 받으시는데요. 이 방법은 바로 우리가 흔히 아는 금니를 씌우는 것을 말합니다. CROWN은 왕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어금니를 정면에서 바라보면 마치 왕관의 모양처럼 보이기 때문에 금니를 씌우는 작업을 골드크라운이라고 부른답니다.

 

'치아가 썩었으면 부식된 부분만 갉아내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부식된 곳이 많아 많은 부분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 치아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금으로 표면을 덮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금니를 사용하는 이유도 물론 따로 있습니다. 금은 다른 금속과는 달리 부식될 우려가 적고, 특정한 알러지 반응도 일으키지 않습니다. 이가 썩는 것을 방지하는것은 물론 치료 후에 치아가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부작용 또한 거의 없죠.

 

이런 이유로 금은 많은 병원에서 치과 재료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어금니 금니 씌우는 가격

그렇다면 어금니 금니 씌우는 가격은 얼마정도 일까요? 사실 가격이 고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금의 시세에 따라서 매번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서는 정확한 가격을 측정하기엔 어렵다고 볼 수 있죠.

또 금의 가격은 환자마다 구강 상태와 충치 크기 및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 금니를 씌우는 가격이 달라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조건 가격이 싸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곳은 금이 아닐 수도 있고 여러 물질이 섞인 합금을 사용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가격이 부담스러워 저렴한 곳에서 무작정 치료를 받으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금으로 메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존 치아에 무리를 주지않는 선에서 충치를 제거해야 한다는 것이죠. 또한 저렴하고 질이 좋지 않은 금으로 크라운을 진행 할 경우 제대로 치아를 보호해주지 못해 전보다 더 큰 충치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하면 발치에 이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어금니 금니 씌우는 가격을 왜 따져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아는 한번 크게 상하면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치료 비용도 만만치 않죠. 평생을 함께 해야하는 내 치아, 소중히 꼼꼼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