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01_1.jpg

목차펼치기

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어떻게 될까요? 고양이에게 예방접종은 필수일까요? 사람도 예방접종을 맞는 것처럼 고양이도 예방 접종을 맞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가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막을 수 있는 질병이 많기 때문이죠. 이 말은 즉, 그만큼 노출되기 쉬운 질병이 많다는 뜻이겠죠? 그렇다면 예방접종을 안하게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고양이 예방접종 시기

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03.jpg

예방접종을 필수로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전에 먼저 고양이 예방접종 시기를 알려드릴게요. 예방접종은 나이가 어릴 때 맞는게 좋은데요, 생후 6주에서 8주 사이에 맞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적절한 시기입니다. 그 후엔 3주 간격으로 총 3번의 접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생충 구충은 한 달에 한 번 맞추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안되는 이유

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02.jpg

고양이가 예방접종을 안 맞으면 각종 질병 및 바이러스에 노출 될 위험이 커집니다. 집고양이라고 해도 반려인이 외부에서 가지고 오는 세균에 노출되어있고, 벌레가 들어올 경우 고양이가 사냥을 하다가 삼키게 되는 경우엔 벌레 안에 있던 기생충에 감염될 우려도 있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집먼지 진드기나 화장실 모래의 먼지를 통해서도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고양이 예방접종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는데요. 강한 바이러스와 위험성을 가진 병들을 막아주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안하면 그 노출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접종은 광견병 예방주사와 전염성복막염 예방주사, 그리고 혼합예방백신이 대표적입니다. 만약 고양이를 여러마리 키우는 다묘가정이라면 고양이 간의 전염성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필히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또 다른이유는 비용입니다. 비용이 부담스럽다고 접종을 미루게 되면 나중에 다른 질병에 감염되었을 때의 병원 비용은 더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동물병원은 보험도 잘 안될 뿐더러 정확한 병명을 알기 위해 고양이의 상태를 확인하는 모든 과정에 전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고양이 예방 접종은 필수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예방접종 안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소중한 내 고양이가 아프지 않도록, 질병의 위험에서 안전하도록 예방접종은 꼭 맞춰주세요. 혹시 고양이 관련 질병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관련글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의 를 눌러주세요 :D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