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가시 빼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조그만한 가시가 손가락에 박히게 되면 여러모로 불편하고 그냥 두게 되면 가시가 더 깊숙히 박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거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급하다고해서 손톱을 이용해 긁어내거나 집게를 이용해 빼내려고 한다면 오히려 가시가 피부 속으로 들어가버린다고 하죠. 때문에 가시가 박혔을 때 최대한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방법들을 따라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빼낼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 복지 지원금 국민연금 수령나이 근로장려금 지급 신청 내일 배움카드 신청

 

손가락 가시 빼는법 01-001.jpg

 

목차펼치기

 

 

 

손가락 가시 빼는법

먼저 첫번째 방법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뾰족한 부분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꽤나 깊숙히 박힌 경우에는 베이킹 소다와 물을 준비해주세요. 이 둘을 섞어 만든 반죽을 환부에 바른 후 반창고를 느슨히 붙입니다. 그리고 약 하루 정도를 방치해주세요.

 

시간이 지난 후 반창고를 떼어내면 가시가 피부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이 타이밍에 가시를 빼내면 됩니다. 상처가 남은 부분에는 연고를 발라주면 치료가 끝이 납니다.

 

손가락 가시 빼는법 두번째 방법은 바로 테이프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가시가 박힌 부분에 테이프를 붙이고 박힌 방향의 반대 쪽을 향해 떼어내면 테이프의 접착력에 의해 가시가 빠져나가는데요, 여기서 꼭 주의해야 하는 점은 테이프를 꾹 누르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더 깊숙히 박혀버릴수 있기 때문이죠.

 

손가락 가시 빼는법 02-001 (1).jpg

세번째 방법엡솜 솔트 사용하기입니다. 엡솜솔트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는 목욕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 소금입니다. 적당히 따뜻한 물과 섞어서 여러차례 환부를 담가주시면 되는데요. 이를 하루정도 반복하면 가시가 자연스레 피부 밖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베이킹 소다와 비슷한 원리이죠. 가시가 올라오면 조심스럽게 밖으로 빼내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마찬가지로  상처에 연고를 발라 치료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비슷한 원리를 통해 가시가 피부 위로 올라오게 하는 방법이 많은데요.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해 환부에 붙인 뒤 가시가 올라오면 제거하는 방법, 이크타몰이라는 연고를 바르는 방법, 바나나 껍질을 붙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손가락 가시 빼는법을 따라하기 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가락에 가시가 얼마나 깊이 박혔는지, 통증이 얼마나 시한지를 체크하셔야한다는 점입니다. 스스로 빼내기 어려울 정도라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 하단의 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